집에서 쉽게 만드는 닭꼬치 레시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닭꼬치는 이제는 캠핑이나 야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음식이 아닙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텐데요.
재료
- 닭다리살 1팩(350g)
- 대파 80g
- 포도씨유 1.5큰술
- 나무꼬치 4개(20cm)
- 후추, 파슬리가루, 통깨, 우유 100ml
먼저, 닭다리살을 준비한 후에 뼈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흐르는 물에 닭다리살을 씻어서 물기를 뺀 후에 볼에 담아주세요. 닭다리살에는 우유 100ml을 넣어서 15분에서 20분 정도 담가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면 닭꼬치를 구웠을 때 누린내를 줄일 수 있고, 좀 더 부드러운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닭꼬치 소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릇에 진간장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맛술 2큰술, 굴소스 0.4큰술, 물 3큰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때, 가라앉은 올리고당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쉐이크해주세요. 소스를 만들었으면 준비한 닭다리살을 꺼내서 우유로 묻어 있는 물기를 키친타월로 닦아주세요. 준비된 닭다리살은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대파는 흰 부분으로 준비해서 3~3.5cm 길이로 썰어주세요. 이제는 꼬치에 닭다리살과 대파를 번갈아 꽂아주시면 됩니다. 20cm 꼬치에 닭고기 4개, 대파 3개 정도가 들어가니 크기에 맞게 꽂아주세요. 마지막에는 닭을 꽂아주면 됩니다.
이제는 준비된 닭꼬치를 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1~1.5큰술 정도 두르고 올려주세요. 그 다음 중강불에 불을 올려주세요. 닭꼬치를 구워주면서 닭고기가 노릇해질 정도로 뒤집어주세요. 닭고기가 익으면 소스를 넣고 살짝 졸여주세요. 소스를 졸이는 동안에는 계속해서 소스를 발라주세요. 졸여주다 보면 소스가 졸아들면서 닭꼬치에 음식물이 칠해질 것입니다. 소스가 바닥에 남아 있지 않을 정도로 졸여주세요. 구워주시다 보면 소스가 바닥에 남아있지 않게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파슬리가루, 통깨, 후추를 뿌려서 마무리해주세요. 닭꼬치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캠핑이나 야외에서 먹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게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닭꼬치는 간단한 재료와 손쉬운 조리 방법으로 만들 수 있으니 맛있게 즐겨보세요!
자주 찾으시는 질문 FAQ
1. 닭꼬치를 만들 때 닭다리살을 미리 우유에 담가야 하나요?
네, 우유에 닭다리살을 담가두는 것은 닭꼬치를 구웠을 때 누린내를 줄이고 부드러운 맛을 내기 위한 방법입니다.
2. 닭꼬치를 어느 정도 시간 동안 구워야 하나요?
닭꼬치를 구울 때는 중강불로 뒤집어가며 닭고기가 노릇해질 정도로 구워주면 됩니다.